한의신문에 실린 '한방과학화연구소' 기사
작성자 글로벌허브
작성일
2012-01-13
조회수
1661
첨부파일
(주)글로벌허브 한방과학화연구소, 철저한 품질 검사로 한약재 신뢰 확보


한약재 의약품 전문 제조회사인 (주)글로벌허브는 국산한약재의 품질 관리와 유통질서 확립으로 국민건강에 기여하고, 안정적인 판로 확보로 농가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보건복지부 주관 하에 설립된 전국 5개 BTL(민간투자사업) 사업장 중 안동시 ‘우수한약재유통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민간위탁 운영회사다. 

특히 글로벌허브는 기업부설연구소인 ‘한방과학화연구소’를 설립, 이곳에서 글로벌허브에서 제조되는 모든 한약재의 철저한 품질 검사를 책임지고 있다. 

한방과학화연구소에서는 첨단 분석기기인 GC-MS, ICP-MS 등을 활용한 믿을 수 있는 연구개발 환경 구축을 통해 한약재 유효성분의 정밀검사, 한약재 중금속·잔류농약 등의 위해물질 검사를 실시해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식품의 잔류농약 검사를 거쳐야 하는 구기자·건강·산약 등과 잔류농약분석 항목이 많은 작약·황기·감초 등의 정확한 측정을 위해 모든 농약 표준품을 구비하고 있으며, 또한 식약청 고시에 따라 잔류농약의 전처리 및 분석이 가능해 이를 바탕으로 철저하고 과학적인 품질 검사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와 관련 한방과학화연구소 관계자는 “우수한 품질·규격화된 한약재의 유통구조 선진화 및 국민건강 증진과 한의학 발전에 기여하며, 고객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한약재 전문 분석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환웅 기자   [khw@akomnews.com]

 

기사 원본 보러가기

목록